김연자 남편 가족 프로필
저희 부모님 세대 분이라면 김연자 씨를 모르시는 분이 없을 거라고 생각해요. 김연자 씨는 80년대 초 트로트 가수로 데뷔해 큰 인기를 끌었던 분인데요. 이어 88년에는 일본으로 건너가 엔카를 부르며 큰 성공을 거두기도 했어요. 일본을 대표하는 방송 NHK 연말 행사인 <홍백가합전>에도 3번이나 출연했을 정도로 인정받는 엔카 가수였어요.
김연자 생애
김연자 님은 59년생으로 전라남도 광주시 출신으로 74년 TBC <전국가요 신인스타쇼>에서 우승하였는데요. 대표곡으로는 <노래의 꽃다발> <진정인가요> <아침의 나라에서> <씨름의 노래>부터 현재의 <아모르파티>까지 수많은 히트곡을 불러오고 있어요.
김연자 님은 일본에서 상당히 오랜 기간 활동했는데요. 총 22년간 엔카의 여왕으로 불리었고 일본 오리콘 차트 3주 연속 1위를 차지하기도 했어요. 하지만 2009년 약물 논란을 끝으로 추방당하며 국내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어요.
국내에 복귀해 <10분 내로>라는 곡으로 활동하기 시작했지만 2012년 교포 남편과 이혼하게 되는데요. 힘든 시간을 보냈지만 2014년 <아모르파티>라는 곡을 발매한 것이 이후에 알려지며 전환점을 맞이하게 되어요. <아모르파티>가 유명세를 치르기 시작하며 대학 축제에 섭외되기 시작했는데요.
이는 트로트 가수가 대학 축제에서 공연한 역사적인 일이기도 해요. 이러한 흐름을 타서 MBC 무한도전, SBS 트롯 신이 떳다 등에서 다시 전성기를 누리고 있어요.
김연자 수상 기록
KBS 올해의 가수상, MBC 10대 가수상, 한국 건전가요 대상, 제43회 일본 레코드 대상 기획상, 제36회 일본 유선 대상 최다 리퀘스트 가수상, 제37회 일본 유선 대상 유선 음악 우수상, 제38회 일본 유선 대상 유선 음악 우수상
김연자 남편
몇 년 전 한 방송에 출연한 김연자 씨는 2012년 교포 남편과 이혼했던 당시 심경을 전했는데요. 50대 초반에 이혼했지만 자신도 없고 재산도 다 날리게 되었다고 해요. 그녀는 이혼과 함께 1천억 대의 자신이 사라지게 되었다고 고백했는데요. 활동 시기에 노래에만 집중하고 나머지를 전 남편에게 맡긴 것이 화가 되었다고 전했어요.
김연자 가족
그녀는 일본 활동 당시에도 일 년에 한두 번은 귀국하여 가족을 만났다고 전했는데요. 그녀는 가족의 힘이 되었고 한국에서 응원하는 가족 덕분에 열심히 일할 수 있다고 해요. 김연자 님의 막냇동생은 20년 이상 나이차가 났기 때문에 김연자 딸로 오해받기도 했는데요.
막냇동생은 국내에서 면세점 팀장으로 근무하고 있다고 해요. 그녀의 어미니는 김옥순 여사로 딸이 큰 공연을 할 때마다 공연장을 찾았다고 하는데요. 어머니의 칠순 잔치를 성대하게 치른 효녀라고 전해지고 있어요.
그녀의 아버지가 임종하셨을 때도 가족들이 그 사실을 알리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그랬던 이유는 김연자 님이 큰 공연을 앞두고 있었을 때라고 해요. 뒤늦게 사실을 안 그녀는 큰 충격을 받았고 불효를 저지른 것 같아 마음 아파했다고 해요.
김연자 근황
2017년 국내에서는 <복면가왕>이라는 프로그램이 큰 인기를 끌고 있었는데요. 그녀는 노래 안 하면 입에 가시 돋나 마돈나라는 닉네임으로 참가해 파워풀한 무대를 선보였어요. 이를 계기로 90차 경연에서는 판정단으로 합류하기도 했어요.
<아모르파티>가 EDM과 트로트의 퓨전 버전이었기에 새로운 시도도 많았는데요. 그중 아모르파티의 후속곡으로 발매한 쑥덕쿵은 유튜브 시청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기도 했어요.
현재 그녀는 소속사 대표와 4년째 열애 중이며 재혼 계획을 발표하기도 했는데요. 그녀는 연인에 대해 나를 이끌어주는 연상남이며 많이 의지하고 믿음직스럽다고 표현하기도 했어요.
최근 트롯신이 떳다에서는 장윤정 씨가 부른 <수은등>이 최고 시청률 10.2%를 기록하며 다시 한번 그녀의 노래가 알려지는 계기가 되고 있어요.
오늘은 김연자 님의 이모저모에 대해 소개해보았어요. 부족한 글이지만 재미있게 봐주시면 좋겠고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