뚱뚱한 고양이를 돼냥이로 부르는 것도 귀염고 사랑스럽지만 뚱뚱해진 녀석을 그냥 방치하기에는 건강에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 걱정이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우리 집 고양이를 운동시키는 재밌는 놀이 4가지를 소개합니다.
고양이 낚싯대
고양이 낚싯대는 다이소에서 1000원대로 구입할 수 있는 고양이 필수템입니다. 낚시 장난감을 흔들어주면 고양이는 사냥 본능이 자극되어 낚시대를 따라 열심히 움직일 수밖에 없는데요. 전문가가 말하기를 고양이에게 이것만큼 좋은 운동은 없다고 합니다.
캣타워
고양이들은 높은 곳에 오르거나 매달리려는 본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캣타워나 캣트리 등 고양이에게 높은 곳에 오를 수 있도록 마련해주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운동과 균형 감각 훈련에 도움이 됩니다.
레이저
고양이들은 레이저 빛을 쫓는 것을 좋아합니다. 레이저 빔을 이리저리 움직이면 고양이를 뛰고 구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단 넓은 공간에서 하는 것이 좋으며 장애물이 많은 곳에서는 고양이의 안전을 위해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숨바꼭질
고양이는 숨바꼭질 놀이를 좋아합니다. 한번씩 상자 안이나 서랍 등에 숨어있는 고양이를 발견해 주면 고양이도 즐거움을 느끼게 됩니다. 또한 한번씩 고양이가 보이더라도 못 본 척해주는 리액션도 잊지 말도록 합니다.
추천글
2022.07.10 - [분류 전체보기] - 댕댕이가 주인 얼굴을 핥는 이유
반응형
댓글